졸업생 인터뷰

 

간단한 이력서

  • 서울아산병원 최종합격
  • 입사 신촌세브란스 병원(3차) 최종합격
  • 신체검사 철회 삼성서울병원 1차 서류합격
  • 부산대학교병원 1차 서류합격 2차 면접 철회
  • 부산 개금 백병원 1차 서류합격 2차 면접 철회

간단한 자기소개와 무슨일을 하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간호학과 16학번 졸업생 장유빈입니다. 현재 빅5병원 중 1위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간호팀 소속 심장내과 병동에서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대학 시절에 주로 어떻게 지내 왔나요?

1학년때부터 장학금을 받겠다는 목표가 있어서 학점과 등수는 4학년 2학기까지 꾸준히 관리했습니다. 시험기간 이외에는 대학생활도 즐기며 스펙관리를 위해서 동아리, 봉사활동, 교내외 대회 및 다양한 활동을 경험했습니다. 저의 예시로는 꾸준한 병원봉사, 보건의료관련 봉사, 영어 에세이 대회참가 및 수상, 해외 어학연수(호주), 교내해외탐방 프로그램(스위스) 참가 및 기획, 발표회 수상, 1학년 과대표, 3학생회집행부 등이 있습니다.

일을 시작 할 때 또는 사회에 나아갈 때 알아야할 부분과 그 이유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병원간호사를 꿈꾸는 분들께는 입사 후 해당 근무지의 특성 및 질환,시술,수술,약물 등에 대해 공부하고, 근무하면서는 왜? 어떻게? 등 점점 깊이 있게 확장해가며 공부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간호사는 환자와 가장 가까운 의료진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지식과 공부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호사의 업무강도는 너무 높고 힘든 직종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지만 희생, 봉사정신으로 정말 가치있는 일을 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시고, 힘든 만큼 보람도 많이 느끼실 수 있을 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하고 계시는 일에 관심을 가지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을까요?

간호사는 전문지식을 요하는 직종이기에 학창시절에 많이 배우고, 경험해야 임상에서 잘 적용하고, 빨리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요. 타대학과 비교해도 신라대 간호학과의 교육체계는 정말 잘 갖춰져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대학 시절을 열심히 보내서 기본을 잘 다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4학년 취업시즌이 다 돼서야 부리나케 준비하려하지 말고 최소 2학년부터는 취업목표를 정하고(병원이 아니더라도) 학년별로 나눠서 체계적으로 취업 준비를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게 해야 이력서와 자소서를 시기별로 빠짐없이 작성 가능하고, 100% 본인 어필이 가능합니다.

그 외 자유롭게 하시고 싶은 말 부탁드립니다.

부산, 경남으로 취업목표를 한정시키지 말고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전하고 꿈꾸셨으면 합니다. 후배들이 좀 더 발전되고, 전문적 시스템이 구축된 환경에서, 더 나은 대우를 받으며 근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간호사 면허증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학창시절 여러 취업루트를 생각해보고 다방면으로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