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인사말

인사말

SILLA UNIVERSITYDepartment of Nursing

보건복지대학 간호학과

창의력 있는 전문직 간호사와 보건교사 양성

신라대학교는 1954년 “박애주의(博愛主義)를 실천하는 영재교육(英才敎育)” 실현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006년 개설된 간호학과는 대학의 건학이념을 계승하며 “창조, 진리, 사랑을 바탕으로 인간의 안녕을 유지, 증진시키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갖춘 창의력 있는 전문직 간호사의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5년 동안 교육목적에 부합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교육 과정 개발, 교수진과 교육시설의 확보, 보건의료기관 실습체계구축, 지역사회단체 및 전문가집단과의 협력을 지속해 왔습니다. 학과는 2013년 대학원 개설, 2014년 중앙일보의 전국 간호대학평가 “상급” 획득, 및 2014년과 2019년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의 “간호교육 5년 인증” 2회 연속 획득 등의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2010년 제1회 졸업생이 배출된 이후부터 2021년 현재까지 다년간의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 100%와 높은 취업률의 유지로 우수한 간호인재 양성기관으로서 신라대학교 간호학과의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간호학과는 따뜻한 인간애를 갖추고,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전문직 간호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제 2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학생, 교직원 및 동문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 2일

간호학과장 박 경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