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동아리전공동아리

전공동아리

청년나이팅게일 동아리

동아리 개요

부산지역 소재 13개 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 방문, 적십자사와 병원에서의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간호 나이팅게일 정신을 이해하고 나눔을 실천하여 이 시대의 바른 간호인으로서의 성장과 성숙을 도모하는 간호 대학생 모임입니다.

동아리 목적
  1.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개성 및 소질개발을 신장하여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는 능력과 태도를 갖춘다.
  2. 집단활동을 통해 예비간호사로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협동정신을 기른다.
  3. 봉사활동을 통해 전문적인으로서 바람직한 태도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격을 함양한다.
주요활동내용

정기적으로는 주 1회 부산광역시 사상구 재가노인가구를 방문하여 기본간호 및 도우미 활동을 하고 있으며, 부산광역시 동구 일신기독병원 및 동향원 자원봉사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비정기적으로 행사시기에 따라 부산 대한적십자사 주최의 교육과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라온제나

동아리 개요

라온(즐거운)+제나(나)= ‘즐거운 나’라는 의미로 순우리말이 합쳐진 합성어로 ‘동아리활동을 통해 간호활동을 즐기고 있는 나를 발견하자’는 의미 입니다.

동아리 목적

간호사로서 갖추어야할 인간존중, 이타주의를 함양하고 자발적인 봉사정신을 확립하고 봉사경험을 공유하여 봉사의 의미를 인식하고 이를 실천하고자 한다.

주요활동내용

주 활동은 병원봉사로써 신생아실, 산후병동, 성인병동, 내시경실, 이비인후실, 간호부, 예방접종 주사실 등에서 활동 합니다. 멘토멘티 활동과 라온제나 contest를 통해 친목 및 유대를 증진시키고, 간호학과 학생으로서의 면모를 강화 합니다.

신라지애전문봉사단(R.C.Y)

동아리 개요

Red Cross Youth의 약자. 청소년 적십자사를 의미하며 대한 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범세계적 청소년 단체입니다.

동아리 목적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 정신을 배우고 실천하여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한다.
단원들과의 친선활동을 통해 남을 이해하고 사랑하며, 여러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학교를 알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봉사를 통해 학과 특성에 맞는 소양을 키워 나가고자 한다.

주요활동내용

(매주 토요일) 대학RCY 분기회의, 동래 노인요양원 * 화명 정화노인요양원 정기봉사, 대학RCY 신입회원 연수, RCY 합동입단선서식 및 봉사페스티벌, 해외문화탐방, 현충일 추념행사 안내, 에코프렌즈 환경캠페인, 대학RCY 농촌자원봉사활동, RCY 지도교사 안전연수, 응급처치 경연대회, 제 4회 대학RCY 희망나눔 체육대회

대일밴드

동아리 개요

사람이 다치면 공통적으로 쉽게 찾는 대일밴드처럼 사람들이 필요할 때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사람(간호사)가 되자는 뜻.

동아리 목적

정기적 봉사활동을 통하여 필요하거나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을 하며, 동아리 회원간의 우정과 친목도모 및 간호사로서 가져야 할 봉사정신과 나눔, 타인에 대한 이해 등을 배우기 위해 운영 되고 있다.

주요활동내용
  1. 병원봉사를 통해 봉사정신을 기르며 병원의 분위기와 전반적 상황을 알아보는 기회를 가진다.
  2. 스터디(의학용어, 혈압, 맥박, 중간고사 혹은 기말고사 대비)를 통하여 유용한 지식을 얻고 간호학생으로서의 모습을 갖춘다.

간.지.남.

동아리 개요

'간(호를) 지(향하는) 남(자들)' 의 약자로서, 간호학과에서 보다 수준 높은 간호를 수행하기 위하여 함께 노력하는 사람들 이라는 의미.

동아리 목적

학과 내 소수일 수도 있는 남학우들 사이의 정보교류와 졸업 선배님들과의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최신 취업정보의 취득과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활동내용
  1. 취업스터디 운영, 선후배와의 만남 등을 통한 취업정보 공유.
  2. 풋살, 춘계 체육회, 하계MT, 신.망년회 등 친목도모의 기회 제공
  3. 자기주도적 봉사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