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학과개요

학과개요

간호학과는 창조, 진리, 사랑을 바탕으로 인간의 안녕을 유지, 증진시키는데 필요한 지식, 기술 및 태도를 갖춘 창의력 있는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합니다.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보건의료기관의 산학협력체계 구축으로 현장밀착형 실습을 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병원 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실무현장에서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간호학과는 간호교육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교직이수를 통해 보건교사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간호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간호의 역사와 정의를 알 수 있는 간호학개론부터 배우게 됩니다.

또 전문적이며 근거중심의 간호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 지식인 해부학, 생리학, 병리학, 약리학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간호사면허취득을 위한 국가고시 과목인 기본간호학, 성인간호학,모성간호학, 정신간호학, 아동간호학, 지역사회간호학, 간호관리학, 간호관계법규 등을 배웁니다.

이론수업과 병행하여 1~2학년은 교내 실습실에서 기초 의학과 핵심기본간호 실무기술을 실습하고, 3~4학년때는 전공 영역별 간호학의 현장실무를 학습하기 위해 의료기관(병원)과 지역사회(보건소)에서 실습을 진행하게 됩니다.

졸업 후 대학병원, 종합병원, 보건교사, 간호장교, 보건의료분야 공공기관 공무원, 조산사, 연구간호사, 보험심사간호사, 병원 의료소송 전문 로펌 법무법인, 장기이식코디네이터 등 다양하게 취업이 가능합니다.